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황실장의 먹고노는 이야기

영덕강구항 영덕대게코스요리 전문점 남은대게 본문

국내맛집

영덕강구항 영덕대게코스요리 전문점 남은대게

피앤아이 황실장 2026. 6. 12. 06:37

남은대게직판장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43-1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43-1 남은대게직판장

0507-1429-0346

매일 오전 9:00 - 오후 9:30

주차가능


 

나는 대게를 엄청엄청 좋아한다

그래서 여기저기 대게 먹으러 많이 다니는편인데

강구항은 포항보다 멀다보니 쉽게 가지 못하고있다가 이번에는 강구항에있는 남은대게에 가봤다

강구항은 전국에서도 대게거리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강구항 초입에있고 주차도 하기 편한 남은대게!

영덕대게,박달대게,수입산대게,홍게도 판매해서

보고 고르면서 예산에 맞는 대게 골라서 주문하면됨!

 
 

우리는 대게코스요리중에 제일 가성비좋고 괜찮은 대게커플코스로 주문했다

영덕대게1마리, 홍게 1마리, 각종 스끼다시 나오는데

오전 일찍 가서 그런지 사장님이 홍게 한마리 더 서비스로 주셨다

예전에는 박달대게에만 대게 다리에 완장이있었는데

요즘은 영덕대게 전체에 완장이 붙어있었다

수입산을 영덕대게로 속여파는곳이 많아서그런지

남은대게는 수족관마다 정확한 원산지가 표시돼있었다!

 
 

나는솔로에도 나온곳이네?

오오오오오오오!!!!

 
 

강구항에 가보면 대게집이 엄청엄청많다

그래서 손님들은 어디가서 먹어야될지 일단 매장 외관을 보고 들어가게되는데

남은대게는 깔끔한 외부인테리어에

실내는 엄청넓고 2층까지 있었다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 계심ㅎㅎ

가격도 친절,사장님도 친절..ㅎㅎㅎ

 

비오는 평일오전이라그런지 주차할곳이 넉넉했다!

네이버예약시 대게값 10% 할인 or 대게사이즈 업!해주신다

그리고 주차할곳없으면 발렛도 해주시니 걱정없이 매장앞에가서 차 맡기면됨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식사가능하다!

예약해야되고 예약시 프라이빗룸에서 강아지랑 같이 식사 가능하

강아지 데리고 놀러가실분은 남은대게 초초초초초강추!

 
 

우리는 2층으로 안내받았고

신발신고 들어가면됨....ㅋㅋㅋㅋㅋ

2층입구에 신발장이있어서 머뭇머뭇거리고 있으니

신발신고 들어오라고 하셨음..ㅋㅋㅋ

고급진 스끼다시 셋팅 시작!

물회,광어회,새우,문어숙회,새우튀김,유부초밥

소라장,간장게장,생선무침,해파리냉채,전복구이가 나왔다!

물회 양념 진하니 맛있고

광어회 쫄깃쫄깃 딱 맛보기 좋게 나왔다

이것만있어도 소주 2병은 까겠다....

 
 

그리고 시작된 코스!

대게회가 제일 처음에 나왔는데

대게다리가 꽃이폈다

간장 살짝 찍어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음

 
 

그리고 대게다리튀김이 나왔는데

얼마나 바삭한지!

칠리소스 안찍어먹어도 고소하고 맛있음

 

요고는 코스요리중에 최고맛있음,,

홍게다리로 치즈구이 만들어주셨는데

갖다주시면서 다리살발라서 치즈에 돌돌 말아주시는데

고소고소고소고소고소고소고소미였다..ㅋㅋㅋㅋㅋ

칠리소스 살짝 찍어먹으니 존맛탱!!

그리고 스끼다시 먹으면서 기다리고있으니

대게가 나왔다!

저 다리없는건 불량이 아니라

우리가 먹은 코스요리에 들어감..ㅋㅋㅋ

회로도 먹었고 튀김, 치즈구이로 먼저 먹은 다리들임!

 
 

직원분들이 사진찍으라고 저렇게 잠깐 보여주시고

가져가셔서 다시 손질해주신다

먹기좋게 손질해주셔서 너무 편함..ㅠㅠ

대게가 수율이 좋아서 살이 잘 안빠졌다

살이 꽉 차서 먹는데 시간이 오래걸림..ㅋㅋ

 
 

대게몸통에 황장에 찍어먹으라고 하셔서

말 들음..ㅋㅋㅋ

전문가에게 듣는 꿀팁은 무조건 따라해야됨..ㅋㅋㅋㅋㅋ

다리도 살이 가득찼지만 몸통에 살이 어찌나 많은지

영덕대게맛집 인정!!!!

 
 

나는 다리를 제일 먼저 먹고

초집중력을 발휘해서

대게 껍데기에 몸통살을 다 발라내기 시작!

볶음밥도 주신다고 하셔서

볶음밥위에 살 가득 올려서 한숟가락 두숟가락 먹으니 밥이 모자랐음....

그리고 얼큰한 대게탕도 주셔서 같이 먹음!

게가 사이즈가 큰게아니라서 모자랄까봐 걱정했는데

살이 꽉차있어서 배부름....

대게탕주시면서 라면사리도 주시는데

배불러서 못먹음..ㅠㅠㅠ

 
 
 
 

다음에 가면 대게라면까지 꼭 먹어야지!

그리고 다음엔 술한잔해야겠음..ㅠㅠㅠㅠㅠㅠ

가까운곳에 숙소잡고 다음에 한번 더 갈예정!

이정도 나오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있으니

얼마나 가성비 좋은가!

그리고 발렛까지되니 주차걱정 안해도되서 진짜 좋았다

그리고 나오면서 사장님이 슬러시도 직접 짜주심!

재방문의사 100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