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황실장의 먹고노는 이야기

군위매운탕맛집 30년전통 효령매운탕 본문

국내맛집

군위매운탕맛집 30년전통 효령매운탕

피앤아이 황실장 2026. 6. 13. 06:40

효령매운탕 대구 군위군 효령면 치산효령로 2267-8

대구 군위군 효령면 치산효령로 2267-8

054-383-9088

화-일 오전11:00 - 오후08: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가능


지난주말 군위맛집으로 유명한 효령매운탕에 식사하러 다녀왔다

효령 거매리에는 매운탕집이 여러군데있는데

효령매운탕은 94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2대째 내려져오는 맛집이다

예전에 갔을때는 이정도로 크지 않았는데

갈때마다 매장이 점점 커지고있다

인테리어도 점점 고급지고 깔끔해지는중!

주차장도 저번에는 주차할곳이 모자랐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주차장도 넓어지고 식사후에 앉아쉴수있는

야외데크도 생겼음

 
 

백년가게 인증받는게 힘들다고 들었는데

여기는 효령매운탕은 백년가게인증받음

매운탕집중에 대구, 경상도 통틀어 첫번째!!!!!

전국에서 3번째라고 적혀있다

블루리본서베이 2023년 2024년 2년 연속 수상!!

업적이 화려한 군위효령매운탕!

 

들어가면 카운터와 오픈형 주방이있고

홀은 여러개있고 방도 많다

주방 사진찍는다고 잠깐봤는데 엄청 깨끗하다

카운터에는 창업주이신 사장님이 계시고

주방에서는 따님이 열심히 음식만들고 계심!

 
 

저번에 갔을때는 모두다 신발벗고 들어가는 방 형태였는데

이번에 가보니 다 편한 의자가있는 형태로 바뀜

들어오는 입구에는 커피머신이 2대가있는데

손님이 어찌나 많은지

커피머신도 줄서서 뽑은건 안비밀..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가 식사한 방이 카운터 뒷편이라 바깥소리가 들렸는데

전화가 끊이질않았다

모두다 예약함!

솥밥에 탕도 끓여야되서 준비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하신다

우리도 예약하고 갔지만 다른분들도 다 예약하고 오시는듯하다

몇명인지,몇시에갈지,어떤고기매운탕으로 할지 전화로 예약하고

도착하니 바로 셋팅해주셨다

우리는 예약시간 10분전에 도착했는데

준비중이라고 잠시 기다려달라하셔서 기다리고있으니

예약시간 12시 딱 맞춰서 음식나옴 ㅋㅋㅋ

매운탕 종류가 다양하게 많다

강원도,봉화,낙동강 상류에서 잡은 잡어매운탕,메기매운탕,

낙동강에서 잡은 빠가사리매운탕, 봉화에서 잡은 산천어매운탕!

그리고 황게장, 새우장, 보리굴비, 떡갈비도있음

우리는 빠가사리 매운탕 2~3인분이랑 솥밥,보리굴비 주문!

 
 

테이블오더 셋팅되있고 홀에 셀프냉장고도있어서

먹고싶은 반찬은 가져다 먹으면됨!

테이블오더는 어르신들은 주문이 서투르다보니

호출벨눌러서 반찬 리필요청하셔도

친절하게 가져다주신다

 
 
 

반찬은 무침류,김치류,사라다까지 7가지 나왔고

다 맛있었다

밥이 탕이랑 같이 나와서 다행이지

먼저나왔으면 저 반찬이랑 밥한그릇 뚝딱했을꺼같다

 
 

빠가사리매운탕 중짜랑 보리굴비, 솥밥까지나왔는데

매운탕 양이 장난아니게 많았다

빠가사리는 처음먹어봤는데

민물매운탕맛이 아님

바다매운탕맛난다..ㅋㅋㅋㅋ

시원하니 깔끔하고 맛있음

메기매운탕만큼 뼈발라먹기 쉬운건 아니지만

뼈가 야들하고

고기가 엄청많이 들어있었다

고기는 부드러워서 씹을게없음

바로 꿀꺽하고 넘어감!

고추도 따로 나오기때메 칼칼하게 먹고싶으면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됨

 
 

이날 처음먹어보는게 많았다..ㅋㅋㅋㅋㅋㅋ

보리굴비도 태어나서 처음먹어봤는데

보리굴비는 굽는게 아니고 쪄서나옴

쪄서나오면 보들보들할꺼같은데

반건조생선처럼 꼬닥꼬닥하다

쫄깃꼬닥이 정확한 표현일듯?

매운탕 못먹는 사람이나

아이들이랑 같이가면 보리굴비 강추함

보리굴비는 녹차물에 밥말아 갈이 먹으면 잘 어울린다고하는데

녹차물없으니 숭늉이랑 같이 냠냠했다

사이드로 황게장, 새우장도 있어서 다양하게 맛보면 좋을듯하다

 
 
 
 
 
 
 
 

나는 제피가루 향을 싫어해서 넣어서 나오면 어쩌나 싶었는데

따로 옆에 있어서

먹고싶은사람은 본인음식에 넣어먹으면됨

숭늉이랑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까 엄청맛있음

그리고 라면사리 주문하면 국물 조금 주시는데

국물 더 넣고 끓이다가 라면 넣어서 끓이니까

진짜 맛있음

 
 

그렇게 우린 정신없이 모든 음식 다 먹어치우고 집에옴..ㅋㅋㅋㅋㅋㅋ

카운터에 두 사장님(어머님이랑 따님)이 계셨는데

두분 다 엄청 친절하셨다

따님도 엄청 오래전부터 일하셨다고 하심

2대째 내려오다보면 맛이 약간 변할수도있는데

변한건 점점 넓어져가는 매장뿐!

사장님과 맛은 똑같아서 좋았다

재방문의사 10000000000%

 

#군위매운탕 #가마솥매운탕 #돌솥밥맛집 #시골밥상 #경북매운탕맛집

#효령매운탕 #군위맛집 #팔공산맛집 #팔공산매운탕 #대구근교맛집

#대구근교드라이브 #백년가게 #민물매운탕 #메기매운탕맛집 #보리굴비맛집

#군위오펠GC맛집 #군위가족모임맛집 #군위어버이날맛집